마음가짐

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한 달 후기

진기명기 2023. 1. 30. 09:32

 

* 지난 한 달간 좋았던 점

 

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를 시작한 지 벌써 4주 차가 되었다. 

한 달 동안 제로베이스 커리큘럼을 따라가면서 온라인 강의 외에도 많은 학습과 경험을 하였는데, 다음과 같다.

 

- 매일 팀원과 데일리 스크럼 진행 

- HTML/CSS 클론코딩 및 과제 진행

- 매주 1회 CS 퀴즈 진행

- 현업 개발자의 live 강의

- 코딩테스트 진행 (4주차~ )

 

이 중 가장 좋았던 점은 매일 팀원과 10분 정도 데일리 스크럼을 진행한 것이었다.

온라인 강의 단점은 혼자 공부를 하기 때문에 금방 지칠 수 있다는 것인데 매일 10분씩 팀원과 데일리 스크럼을 진행하며,

진도를 맞추고, 자료를 공유 하는 등의 장점으로 한 달을 무난하게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.

 

두 달째부터는 다른 분들과 스터디도 진행할 수 있어, 기대가 된다.

 

 

 

* 첫 날 작성한 계획표대로 공부하고 있는가? (계획대로 안 되었다면 이유는?)

 

제로베이스에서 제공해 준 6개월 권장가이드 계획표에서 크게 변경 없이 4주 동안 무사히 진행하고 있다.

1월에 정규 과정 시작하기 전 사전 강의를 조금 들었기 때문에, 1-2주 정도는 선행 학습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.

주과목인 HTML/CSS 진도를 따라가는데 아직까지 큰 무리는 없는 것 같다.

 

 

 

* 나머지 5개월간의 학습 계획

 

4주 차부터 코딩테스트가 시작했기 때문에 한 달 동안은 마인드 컨트롤 하는 시기였던 것 같고, 이제부터 본격적인 시작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.

5개월도 큰 무리 없이 권장가이드를 따라가며 학습할 계획이고, 후에 더 익숙해지면 공부하는 시간 분배나 학습 태도 등 노하우를 만들어 제로베이스 커리큘럼 외에 다른 학습 자료도 찾아 부족한 점을 채울 계획이다.